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정보/드라마

냄새를 맡는 소녀 1회 줄거리 리뷰 영상보기

 

'냄보소'는 감각이 전혀 없는 최무각 역의 박유천과 냄새를 볼 줄 아는 소녀 오초림 역의 신세경을 이야기로 담았다.


첫 회 방송에서는 두 인물의 과거 사연과 이들의 첫 만남이 스토리였다. 오초림은 과거 교통사고를 당한 장면이 등장해 의문을 더했다. 이후 오초림은 기적같이 193일 만에 깨어났고 아무런 기억도 하지 못했다. 그리고 냄새가 눈으로 보이는 능력도 보였다.

오초림은 개그 지망생이었다. 개그에 뜻이 있어 극단에 들어가지만 경쟁에서 살아남기란 쉽지 않았다. 게다가 극단 운영이 적자에 그치자 단장은 품평회를 준비하며 무한 경쟁체제를 선언했다. 단장은 선후배를 막론하고 개그 능력이 뛰어난 팀에게만 무대에 오를 기회를 줄 것임을 선언한 것.

꿈에 부풀어 올랐지만 이도 잠시, 같이 하기로 했던 개그 선배가 함께 준비를 할 수 없음을 통보하면서 무대 준비에 차질이 생겼다.

신세경은 오초림을 연기하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개그 연기로 색다른 면모를 선사했다. 특유의 독특한 몸짓과 오버 액션이 인상적이었다.

최무각은 강력계를 꿈꾸는 파출소 순경이었다. 하지만 감각이 전혀 없어 누가 때리거나 어떤 충격을 받아도 아무런 감각을 느끼지 못했다. 뜨거운 커피를 마셨을 때도 전혀 느끼지 못했다. 범인을 잡을 때도 항상 애를 먹었다. 이 모습은 '냄보소'에서 코믹하게 그려졌다.

최무각은 현행범을 잡기 위해 편의점에서 무작정 잠복하고 있었다. 이후 현장에 범인이 나타나 잡을 기회를 잡다 갑자기 쓰러지면서 다시 놓치고 말았다. 급기야 최무각은 잠에 빠지는 기이한 행동을 했다. 파출소 소속임에도 강력계 사건을 스스로 맡으려 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실수한 최무각은 강력계에서 인정받지 못했다.

 

 

 



최무각은 과거 자신의 동생인 최은설(김소현)의 억울한 죽음을 견디지 못하고 살인 사건에 뛰어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만큼 그에게 강력계 진출은 꿈이었다.

 

 

박유천, 피 흘리는 김소현 안고 오열

 


독특한 두 캐릭터의 우연한 만남은 '냄보소'의 본격적인 전개를 알렸다. 오초림은 자신의 개그 콩트를 할 사람을 찾던 중 우연히 접촉사고를 당해 최무각을 만났다. 하지만 최무각은 머리에 피를 흘렸지만 전혀 감각을 잃지 못했다. 마침 용의자를 쫓던 최무각은 오초림이 타던 차를 타고 쫓기 시작했다. 오초림은 자신의 초능력을 발휘해 용의자의 흔적을 추적해내며 최무각을 놀라게 했고 결국 용의자를 잡는 데 성공했다.

 

신세경, 범인과 추격전 ‘강렬한 첫 등장’

 

 



이후 최무각은 용의자를 찾는 데 있어서 체취만으로 상대방이 걸어온 길을 추적하는 능력을 알고선 오초림에게 수사에 도움이 돼줄 것을 요청했다. 이들이 사건을 추적하는 과정이 '냄보소'의 큰 그림을 그려낼 것으로 보인다


 

에피소드1
 카메오로 출연한 개그맨 유재석이 신세경이 보여준 댄스에 구박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오초림은 극단 품평회를 앞두고 기대감에 차올랐다. 극단 막내인 오초림에게도 기회가 생겼기 때문. 이에 오초림은 극단 청소 도중 인기 연예인이 되는 상상에 빠졌다.

이어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자신을 상상하던 중 SBS '한밤의 TV연예'와 '런닝맨'에 출연하는 모습을 상상했다. 이후 '한밤의 TV연예' MC인 김일중, 장예원 아나운서와 '런닝맨' 멤버인 유재석, 개리, 하하, 지석진, 송지효, 김종국, 이광수가 실제로 카메오 출연했다.

특히 유재석은 오초림에게 댄스를 시켰고, 오초림은 코믹한 댄스로 유재석에게 구박을 당해 웃음을 자아냈다.

에피스드2
오초림은 우연히 범인을 쫓던 최무각의 오토바이를 차로 치며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마에서 피를 흘리고 어깨까지 빠진 최무각이 염려된 오초림은 최무각의 범인잡기를 도왔고, 냄새를 보는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범인이 찜질방에 숨은 사실을 알았다.

 

 

  (SBS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1회 캡처)

 

 

오초림은 남장을 하고 탈의실까지 들어가 범인의 사물함을 찾아냈고, 최무각은 그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범인을 잡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 순간 마침 오초림이 범인에게 밀려 긴머리카락을 드러내며 넘어졌다.

오초림이 여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남자들이 술렁이는 가운데 오초림은 당황해 어쩔 줄 모르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냄새를맡는소녀1회

 

냄새를 맡는소녀 첫회(극본 이희명/연출 백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