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이슈

후쿠시마 1호기, 멜트다운 인정(실시간 영상보기)

후쿠시마 멜트다운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1호기 원자로 내부를 조사한 결과 핵연료가 거의 다 녹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도쿄전력이 인정했습니다.

 

3호기 멜트다운은 2014년 1월 일본이 인정했습니다.

후쿠시마1원전1호기멜트다운 후쿠시마 1호기 멜트다운

멜트다운의 뜻

노심용융(melt down)이라고도 하며 이는 원자로의 노심이 수천 도로 과열되어 녹아내리는 현상을 말한다. 냉각재 순환펌프 고장이나 냉각파이프 파열로 인한 냉각재 유출의 경우 발생한다.(멜트다운뜻)

 

20일 일본 언론에 의하면 도쿄전력이 지구 대기권에 쏟아지는 우주선 속의 입자를 활용해 조사한 결과, 일본 후쿠시마 원전 1호기 내부를 확인했습니다

 

 2011년 3월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발생했을 당시에는 데이터 해석등 간접적인 데이터 해석을 통해 후쿠시마 1호기 내부의 핵연료가 녹아서 격납용기로 흘러내렸을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조사를 통해 이와같은 추정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한 것은 처음!

 

보도에 의하면 일본당국은 우주선 속 고에너지 입자인 뮤온을 이용해 원자로 내부를 조사했다. 뮤온은 우라늄 등 밀도가 높은 물질에 부딪히면 흡수 혹은 진행방향이 변경되는 성질을 가졌습니다. 이를 이용해 뮤온을 원자로 건물 주변에서 관찰하면 핵연료 파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tepco.co.jp/nu/f1-np/camera/index-j.html

<-후쿠시마 실시간 영상보기

 

 

http://tvpot.daum.net/v/v936akzFmkmLLfCJwFFtZds 

 <-영상보기

 

인류 역사상 이런 적이 거의 없었죠 천천히 땅 속으로 파고 들다가 지하수와 만나면 고온의 열이 수증기로 변해 뿜어져 나오면 대기 중으로 널리 널리 퍼지고 구름이 되어서 여기저기 방사능 비를 뿌리게 됩니다.

 


체르노빌은 광부들이 땅을 파고 들어가서 콘크리트로 발랐습니다.
광부들은 물론 어떻게 되었을까요? 체르노빌은 지하수와 만나지 않았습니다.

 

무시무시한 후쿠시마 원전의 결과는 어찌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사실상 절망의 상태라 뭐라 더 할 말이 없습니다.

손놓고 관망만 해야한다는게 안타깝고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이란

더이상의 피해가 없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 없네요.

 

공감하신다면  아래이미지하트~이미지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돼요)